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아이튠즈 없이 동영상음악 쉽게 관리하기
    MD S/W 2010. 9. 21. 00:42

    아이폰에서 동영상과 음악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라는 동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
    헌데 이 아이튠즈라는 녀석이 애플 맥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다 보니 대부분 MS윈도우를
    이용하는 국내유저는 속도가 매우 느린 윈도우용 아이튠즈는 이용해야만 한다.
    (아이튠즈가 원래 느린게 아니다. 맥에서는 날아다닌다)
    게다가 아이튠즈의 동기화 방식은 mp3플레이어와 pmp에 익숙한 한국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
    답답한 구석이 있다. 동기화 방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 여기저기 컴퓨터 옮겨다니면서
    파일 날려먹은 분이 꽤 있을것이다. (물론 장점을 살려 아주 잘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 ^^)

    무료유틸인 CopyTrans Manager를 통해 mp3플레이어나 pmp에 폴더식으로 파일을 밀어넣듯이
    간편하게 아이폰의 음악과 동영상을 관리해보자. 아이튠즈나 동기화는 잊어도 된다.^^

    일단 설치파일을 내려받자.
    CopyTrans 공식사이트 :

    http://www.copytrans.net

    CopyTrans Manager 다운로드 링크 :

    http://www.copytrans.net/bin/Install_CopyTrans_Suite.exe

    설치파일(Install_CopyTrans_Suite.exe)을 다운받고 설치를 하자.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CopyTrans Control Center 가 뜬다.
    CopyTrans 자매품 6종셋트를 관리하는 중앙 프로그램이다.
    이 콘트롤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6개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업그레이드 하거나 실행하게 되는데
    우리는 3번째 CopyTrans Manager (Free) 만 이용할것이다.
    나머지는 유료프로그램들이니 (결제를 유도하기위해 패키지로 묶어 제공) 관심을 접어도 괜찮다.

    세번째 CopyTrans Manager (Free)를 더블클릭하여 설치하자.
    설치중...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언어선택창이 뜨는데 '한국어 사용'을 선택한다.
    Copy Trans Manager가 실행되었다.

    이제 아이폰과 케이블로 연결해보자. 재생목록 추가버튼이 활성화 된다.
    PC에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넣기위해 추가버튼을 누른다.
    곡선택 및 추가 화면이 뜨면 내컴퓨터의 동영상이나 음악을 찾아 지정해주면 된다.

    이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바로 드래그해서 넣는 방법도 된다.
    파일채, 폴더채 다 가능하다.

    카피트랜스로 파일이 넘어가면 장르별, 아티스트별, 앨범별로 자동 정렬이 된다.
    (기본적으로 태그가 정리 되어 있어야 한다 - 곡을 선택하면 태그정보 수정이 가능하다)
    재생목록 추가/삭제 및 관리도 가능~ 자기만의 분류를 넣어서 관리할때 유용하다.
    carmera roll은 카메라로 찍은 동영상이 보여지며 해당 재생목록에 파일을 분류해놓으면
    아이폰 카메라롤에서 볼수 있다.

    이제 동영상이나 곡을 추가하고 손댈 부분을 모두 손댔으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아이폰에 반영하도록 한다.
    곡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거나 수정하거나 마지막에는 꼭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야 아이폰에 반영된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아이폰 연결을 해제하고 Enjoy~
    아이튠즈의 동기화 과정없이 어떤 컴퓨터에서나 동영상,음악관리가 편리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매번 control center를 실행하고 copytrans manager를 선택해 들어가기 번거로우니
    선택화면에서 copytrans manager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놓자.

    [추가팁]
    1.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copytran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개인적으로 아이튠즈 사용자체를 별로 권하지 않지만 아이튠즈와 같이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미리 아이튠즈에서 벨소리,음악,동영상 동기화를 해제해놓으세요.
       벨소리,음악,동영상은 copytran로 작업하고 그외는 아이튠즈와 동기화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3. copytrans를 사용하다 사정상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을수 있지요.
       아이튠즈 연결시 인식이 안되고 복원오류가 뜨는 경우는 copytrans 실행후 음악파일 아무거나 하나를 지우고
       업데이트를 누른후 다시 아이튠즈와 연결 하면 정상이 된다고 합니다.
       iOS나 아이튠즈의 업데이트가 잦으니 copytrans도 최신버젼으로 유지해주는게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